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해시,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실시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07/28 [22:37]
▲동해시청 전경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폭염피해, 식중독 등의 발생율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에 나선다.

 

이번 캠페인은 피서 절정기인 8월 1일 망상해변 일원에서 주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동해검역소, 에이즈예방협회 강원지회, 동해시의사회, 동해시약사회, 관내병원, 위생관련단체 등 10개 기관 70여명이 참여 합동으로 실시된다.

 

보건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날 행사는 야영장 및 백사장 피서객과 상인을 대상으로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 에이즈예방 위주의 홍보 활동을 펼친다.

 

특히 수인성 및 식품 매개질환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음식물 익혀먹기, 안전한 음용수 사용 등 개인위생 수칙과 여름철 야외활동으로 인한 모기 및 진드기 매개 질환 예방을 위해 진드기 기피제와 홍보물도 함께 배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해변을 찾은 피서객에게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여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흡연예방을 위한 금연 홍보도 함께 실시한다.

 

박종태 보건소장은 “손 씻기를 통한 철저한 개인위생만으로 각종 감염병의 70%가 예방이 가능하다”며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식중독예방 3대 수칙 ‘손 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실천으로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7/28 [22:37]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해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