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원지방우정청, ‘아이LOVE적금’출시
최고 연 2.8%,우체국 주니어보험 무료가입, 캐릭터통장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07/28 [11:47]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우정사업본부 강원지방우정청(청장 김태의)은 국산 애니메이션‘보토스’캐릭터를 활용해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저축하는 습관을 길러주고   목돈마련도 지원하는‘우체국 아이LOVE적금’상품을 28일 출시했다.

 

 ‘우체국 아이LOVE적금’은 영유아부터 초·중·고등학생 등 만19세 미만의 개인이면 누구나 전국 우체국에서 가입할 수 있고 저축한도는 월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1년에서 3년까지 연단위로 가능하며 가입 연령에 따라 만 19세미만까지 최장 18년 동안 불입(1년 단위 재예치)할 수 있다.

 

▲강원지방우정청 '우체국 아이LOVE적금’안내문 (사진제공=강원지방우정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3년 만기 기준으로 기본금리는 연 1.8%이며 일정조건 충족 시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받아 연 2.8%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적금에 가입하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통장’으로 발행해주며, 소아암·화상·식중독 등의 재해를 보장하는 ‘우체국 주니어 보험’에도 무료로 가입해준다.

 

특히 부모의 생활비 통장 잔액 등을 적금으로 자동으로 이체해주는‘자투리저축’,‘1년단위 자동 재예치’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태의 강원지방우정청장은 “아이LOVE적금은 어린이와 학생을 위한맞춤형 적금상품으로 학교 단위 단체 가입시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서 “지역 우체국에서 어린이 금융교육을 비롯해 저축 활동에 따른 우체국장 표창 수여 등을 통해 어린이와 학생들의 현명한 저축습관과 소비습관 확립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지방우정청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신상품 가입고객 ▲주니어용 요구불 또는 정기예금 동시가입고객 ▲우정사업본부 SNS 퀴즈풀기 등에 참여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캐릭터 인형 또는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7/28 [11:47]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