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철규 의원, 동해역 KTX 열차운행 인가 확정
“강원남부권 새 시대 열렸다!”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07/26 [21:39]
▲이철규의원(자유한국당,동해‧삼척)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이철규 국회의원(자유한국당, 동해‧삼척시)은 26일 동해역 KTX 열차 운행계획이 국토부의 인가를 거쳐 확정됐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한국철도공사가 제출한 ‘평창동계올림픽 KTX 운행계획’을 인가하며 올림픽 전후기간 KTX 운행계획에 『동해방향 열차운행은 안인삼각선(남강릉신호장~안인) 연결공사 완료되는 2018년 하반기에 운행계획을 수립 후 운행예정이라고 함께 명기했다.

 

세부적인 열차편성 계획은 내년 하반기에 최종 결정될 예정이지만 이번 국토부의 인가로 동해역 KTX 운행이 승인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지난 1년간 이 의원이 동해역 KTX 열차운행을 위해 국토부 장‧차관은 물론 한국철도공사 관계자들과 릴레이 협상을 통해 설득하며 이뤄낸 성과라는 후문이다.

 

이철규 의원은 “동해역 KTX 운행은 지난 총선당시 대표공약으로 지역민들께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돼 무엇보다 기쁘다”며 “동해 KTX운행은 교통오지였던 강원남부권이 새로운 시대로 도약하는 혁명적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제18회 세계 한민족 여성네트워크 대회’를 속초시에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7/26 [21:39]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