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햇빛ㆍ달빛ㆍ별빛지기 지원단 위촉 및 발대식' 개최
전국 최초 청소년안전망 구축으로 24시간 청소년 안전지킴이 역할 수행 기대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07/12 [19:50]
▲속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은희 소장, 사진 맨 앞줄 왼쪽)는 12일 대회의실에서 ‘햇빛ㆍ달빛ㆍ별빛지기 지원단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은희 소장)는 12일 대회의실에서 ‘햇빛ㆍ달빛ㆍ별빛지기 지원단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내 청소년들의 위기사항을 조기발견하고 신속한 대처와 연계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로 특히 전국 유일의 24시간 안전지킴이 햇빛ㆍ달빛ㆍ별빛지기 지원단 위촉 및 발대식(35명)을 가져 그 의미를 더했다. 

 

‘햇빛지기’는 지역 구석구석을 훤히 알 수 있는 보험설계사로, ‘달빛지기’는 야간순찰과 신속한 지원을 할 수 있는 지역 자율방범대원으로, ‘별빛지기’는 가장 일찍 하루를 여는 환경미화원들로 구성돼 청소년 안전망 역할을 다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원단은 1일 24시간 365일 청소년들의 안전지킴이 활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것과 동시에 유관기관간 연계를 통한 활동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각종 청소년 위기발생에 대한 신속한 지원에 주력하고 다양한 맞춤식 지원방법 모색 등 지원단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 해 가기로 했다.
 
한편 각 지원단의 단장으로 햇빛지기지원단은 김영희 단장, 달빛지기지원단 심태섭 단장, 별빛지기지원단 김형근 단장이 각각 선출됐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7/12 [19:50]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