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관광지 1위‘속초해변, 속초관광수산시장’선정

한국관광공사-SKT 공동 7~8월 T map 분석결과 내놔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7/05 [10:59]

국가대표 관광지 1위‘속초해변, 속초관광수산시장’선정

한국관광공사-SKT 공동 7~8월 T map 분석결과 내놔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7/05 [10:59]
▲ 도내 여름철 관광지 1위로 조사된 속초관광수산시장 모습 (사진제공=속초시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가 국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도내 여름철 관광지 1위로 조사돼 대표 관광지로서의 명성을 재확인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SKT와 공동으로 T map 여행관련 목적지 검색량(‘14~’16년 SKT Tmap 관광관련 검색량 94만9135건)을 기준으로 광역지자체별 ‘국민들이 선호하는 여름철(7~8월) 관광지 Top 20위’를 발표했다.

 

강원권역에서는 단연 속초시의 인기 관광지가 다수 밀집되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강원도내 Top 20위에는 속초해변 및 속초관광수산시장이 단연 1위를 차지했으며, 2위 봉포머구리집, 6위 대포항, 8위 동명항, 9위 청초수물회, 10위 설악케이블카, 19위 속초항아리물회 등 속초의 관광지가 전체 35%를 차지했다.

 

 ‘식도락’ 여행이 최고의 여행목적 중 하나임을 증명하듯 속초의 물회, 횟집들이 대부분의 선호관광지로 선정됐다.

 

▲오는 7일 개장을 앞둔 속초해수욕장의 지난해 모습(사진제공=속초시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특히 1위를 차지한 속초해변은 오는 7일 개장을 앞두고 피서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편의시설과 운영방식을 대폭 개선했으며 사계절 공연이 가능한 비가림 시설을 갖춘 특설무대를 새롭게 설치해 오는 8월 3일부터 6일까지 ‘2017 속초 썸머 브레이크(SOKCHO SUMMER BREAK)’ 여름 페스티벌도 계획 중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의 관광지가 네비게이션 여름 관광지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은 산‧바다‧호수라는 자연환경과 더불어 풍부한 먹거리가 가족과 연인들의 힐링여행지로 이미지를 굳게 자리했기 때문”이라며 “속초의 다양한 관광지와 연계한 힐링여행을 통해 체류형 관광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속초시는 한국여행업협회와 전문조사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가 공동으로 지난 1년간 국내여행을 계획한 1만219명을 대상으로 계절별 가장 선호하는 국내 여행지 조사결과, 8개도의 155개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