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4차 산업 성장을 이끌어 갈 성공사례 공유 세미나 개최
보건의료빅데이터 창업공모전 수상팀 아이디어 및 사례 소개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06/24 [10:13]
▲건강보험심사평가원‘보건의료분야의 4차 산업을 이끌어 나갈 창업 성공사례 및 우수 아이디어 공유’를 위한 세미나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23일 코엑스스마트테크쇼에서 ‘보건의료분야의 4차 산업을 이끌어 나갈 창업 성공사례 및 우수 아이디어 공유’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스마트테크쇼는 매일경제신문사와 MBN이 매년 주최해오고 있는 행사로 올해는 인공지능, 머신러닝, IoT(Internet of Things) 등 기술 발전에 따라 ‘4차 산업혁명 & Homo Sapiens 2.0' 주제로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보건의료빅데이터, 4차 산업의 성장을 이끌다’라는 주제로 심사평가원이 주최한 창업공모전 수상팀의 아이디어 및 보건의료분야 대표사례 등 총 7개 주제가 소개됐다.

 

심사평가원은 개방·활용 중인 보건의료빅데이터 정보와 국민에게 제공 중인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서 공유하고 빅데이터 관점에서 감염병 확산을 감지·예방할 수 있는 분석 사례 등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심사평가원과 공동연구사업을 진행중인 라이프씨맨틱스에서는 의료기기 IoT 플랫폼을 통해 자체 저장·관리하고 수집된 개인건강기록 자료를 기반으로 서비스 가능한 건강 분석·예측시스템을 소개했다.


또한 심사평가원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들의 우수아이디어와 SAS코리아와 협력해 진행된 빅데이터분석 경진대회 수상자들의 분석사례 등도 소개됐다.

 

심사평가원 이태선 의료정보융합실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소개된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사례 및 창의적 아이디어들은 앞으로 보건의료분야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다”며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 설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계획” 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6/24 [10:13]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심평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