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영상미디어센터, 국민마이크 in 원주’ 개최

오는 21일 25일 국민 정책제안, 새 정부 국민인수위원회 전달 예정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6/16 [22:33]

원주영상미디어센터, 국민마이크 in 원주’ 개최

오는 21일 25일 국민 정책제안, 새 정부 국민인수위원회 전달 예정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6/16 [22:33]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문재인 정부의 국민인수위원회가 매주 토요일 저녁 광화문에서 ‘국민마이크’행사를 열고 있는 가운데 원주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국민의 생각을 정책에 반영하는 ‘국민마이크 행사’를 원주에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민마이크’행사 원주버전은 오는 21일 저녁 7시 행구동 수변공원과 25일 오후 3시 30분 중앙동 문화의거리 상설공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국민마이크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1인당 약 5분의 발언시간이 주어지며 발언내용은 촬영돼 국민인수위원회에 전달된다.

 

지역과 생활에 밀착된 요구, 문제개선방안, 정책제안 등 누구나 자유롭고 활기차게 제안할 수 있는 원주 행사는 ‘다큐나무,‘원주청년단톡방’, ‘원주롭다’ 등 원주 청년이 주축이 되어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시민을 만날 수 있는 수변공원과 문화의거리에서 주로 진행되며 심도 있는 청년의 목소리를 듣기위해 지역청년플랫폼 청년마을로 찾아가 원주 청년들에게 직접 마이크를 건넬 예정이다.

 

마이크 발언이 부담스러운 시민을 위해 정책제안 신청서도 서면으로 작성할 수 있으며 영상, 녹취, 서면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안된 정책은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국민참여기구인 국민인수위원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국민마이크 행사는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주최로 지역미디어센터가 지원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