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원주시,‘찾아가는 청년 희망드림버스’2차 참여자 모집
"뛰뛰빵빵! 청년 희망드림버스 타고 일자리 잡(Job)자"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06/16 [11:31]
▲원주시(시장 원창묵)가 ‘뛰뛰빵빵! 찾아가는 청년 희망드림버스’2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원주시(시장 원창묵)가 ‘뛰뛰빵빵! 찾아가는 청년 희망드림버스’2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청년 희망드림버스는 취업을 바라는 청년들이 구인 수요가 있는 기업을 직접 탐방하고 현장에서 면접 후 채용을 통해 실질적 청년 취업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은 대학․특성화고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청년구직자들이며, 6월 19일부터 6월 26일까지 모집하며 2차 청년 희망드림버스는 오는 28일 운행된다.


이번에 구인 신청을 한 기업으로는 기업도시 내 ㈜네오플램 기업으로 구인 인원은 정규직으로 연구개발(1명), 품질관리(1명), 생산직(5명)으로 총 7명이다.


참가 신청을 통해 구직 희망자가 확정되면 당일 희망드림버스를 타고 기업체를 탐방한 후 즉석 면접을 통해 채용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지난 5월 23일 첫 운행에는 ㈜데어리젠과 센추리개발(주) 등 2개기업체에 청년구직자 21명이 참여한 바 있다. 


특히 희망드림버스를 통해 ㈜데어리젠 2명 채용과 센추리개발(주) 2명 채용(예정)으로 좋은 호응과 함께 성과를 냈다.


신청 서류는 원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참가신청서 1부, 이력서 1부를 작성해 원주시청 기업지원과에 팩스(033-737-4813) 또는 메일(pey1577@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박순보 기업지원과장은 “뛰뛰빵빵! 찾아가는 청년 희망드림버스는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한 취업지원 사업”이라며 “관내 우수한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청년들의 양질의 일자리제공 및 취업지원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6/16 [11:31]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