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성군, 제9기 농업인대학 입학식 개최
지난 8일 고성군농업기술센터 ‘칡소’의 차별화와 명품브랜드 선점위해 출발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06/13 [18:46]
▲고성군(군수 윤승근)은 관내에 사육중인 칡소의 차별화 및 명품브랜드 선점을 위해 ‘제9기 고성군 농업인대학 칡소반’ 입학식을 개최했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고성군(군수 윤승근)은 관내에 사육중인 칡소의 차별화 및 명품브랜드 선점을 위한 중장기 교육을 통해 전문농업경영인으로 육성하고 지역농업발전에 기여하고자 ‘2017년도 제9기 고성군 농업인대학 칡소반’ 입학식을 개최했다.

 

고성군 농업기술센터는 8일 오후 2시 센터 3층 농업인교육관에서 윤승근 고성군수를 비롯한 입학생과 가족, 내외빈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가졌다. 이어 학생자치회를 구성하고 학사운영방향 설명, 자치회 임원선출, 자기소개 등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농업인대학 ‘칡소반’ 교육생은 총 36명으로 오는 12월 7일까지 7개월간 24회, 총 10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고급육 생산을 위한 기술 및 조사료 생산방법, 브랜드 전략 등 칡소사육의 전반적인 지식을 이론과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

 

 

특히 실무능력 배양 중심의 중장기 심화교육으로 6개월 이상 운영되며 사육에 필요한 교과편성 운영으로 교육효과를 극대화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교육 수료 후에는 자율모임, 컨설팅 등을 지원하여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대학 교육을 통해 칡소 사육에 대한 이론을 체계화하고 고성군 농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나갈 능력 있는 농업인을 양성할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 2004년부터 칡소의 사육을 시작해 현재 17농가 271두가 사육중에 있으며 매년 80두이상의 우수 혈통을 가진 칤소 수정란 이식을 통해 향후 1000두를 사육 목표로 하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6/13 [18:46]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