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케이뱅크은행, 강원신용보증재단 서민금융 지원 협약체결

서민, 소상공인, 특성화고 졸업생 및 대학생 등 저리의 금융지원 추진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6/07 [18:16]

강원도, ㈜케이뱅크은행, 강원신용보증재단 서민금융 지원 협약체결

서민, 소상공인, 특성화고 졸업생 및 대학생 등 저리의 금융지원 추진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6/07 [18:16]
▲강원도(도지사 최문순), ㈜케이뱅크은행(은행장 심성훈), 강원신용 보증재단(이사장 이남규)은 강원도내 서민, 소상공인, 대학생 등에 대한 금융지원 협약을 7일 오전 강원도청 별관4층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사진제공=강원도청)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강원도(도지사 최문순), ㈜케이뱅크은행(은행장 심성훈), 강원신용 보증재단(이사장 이남규)은 강원도내 서민, 소상공인, 대학생 등에 대한 금융지원 협약을 7일 강원도청 별관4층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어려운 서민 등을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우선, 특성화고 졸업생, 대학생에 대한 고리대출 중금리 전환 및 창업, 창직, 스타트업에 대한 운영 자금을 지원하여 청년실업 해소와 사회진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 전통시장 등 소기업, 소상공인에 대한 긴급 운영자금의 신속 지원도 추진하기로 하는 한편 각 기관은 상호 협력, 저리의 금융지원에 노력하고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국내 1호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 은행의 장점인 낮은 금리와 이용 편리성 등의 장점으로 신속한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심성훈 ㈜케이뱅크은행장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중 첫 번째로 강원도의 서민을 위한 금융지원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더욱 저렴하고 편리한 지원 상품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