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사계절 4D 해양모험센터 건립 기본계획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6/05 [22:22]

고성군, 사계절 4D 해양모험센터 건립 기본계획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6/05 [22:22]
▲ 고성군은 5일 오후 3시 고성군청 상황실에서 윤승근 고성군수 및 관련부서 공무원, 용역업체, 관련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계절 4D 해양모험센터 건립 기본계획 수립 용역’의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고성군은 5일 오후 3시 고성군청 상황실에서 윤승근 고성군수 및 관련부서 공무원, 용역업체, 관련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계절 4D 해양모험센터 건립 기본계획 수립 용역’의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죽왕면 오호리 봉수대 해변 일원에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4D 해양모험센터’는 사계절 가상 해양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급증하는 체험 관광객 및 해양스포츠 동호인을 고성군으로 유치하기 위해 올해부터 오는 2019년까지 총 35억원을 투입하는 사업이다.

 

군은 미래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는 가상현실 체험을 지역특화자원과 연계, 경쟁력 있는 관광상품으로 개발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및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동해안 바다 속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사계절 4D 해양모험센터’ 건립을 추진중으로 이번 용역 중간보고회를 통해 관련부서 및 단체 등의 의견을 수렴·반영 할 예정이다.

 

중간보고회에서는 건립 기본방향 및 차별화 전략을 제시하고 규모, 공간구상, 기계 및 운영 프로그램 등의 기본계획을 설명하며 향후 계획과 운영관리대책, 주변 관광자원 및 시설과 연계할 수 있는 활성화 방안 등을 안내한 후 참석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세부 추진 로드맵을 제시하게 된다.

 

이번 기본계획수립 용역은 6월 8일 완료될 예정으로 이후 10~11월경 실시설계 및 인·허가 협의를 진행하고, 12월까지는 시공사 선정 및 공사착수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4D 해양모험센터는 지난해 9월 특수상황지역 신규사업으로 확정, 국비 28억원과 군비 7억원을 확보했으며 지상 2층 규모에 가상체험을 할 수 있는 4D 해양모험관과 해양체험 장비 등을 전시하는 전시·교육실, 포토존, 바다전망대, 잔디광장 등 부대 편의시설이 설치된다.

 

군 관계자는 “국내·외 우수지역을 벤치마킹하고 다양한 의견을 용역과정에 반영하여 4D 해양모험센터를 타 지역과 차별화·특성화할 수 있는 고성군만의 명소로 만들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