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지방규제개혁 평가‘우수지자체’선정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4/28 [14:51]

속초시, 지방규제개혁 평가‘우수지자체’선정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4/28 [14:51]
▲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28일 정부서울청사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6년 지방 규제개혁 우수지자체 시상식’에서 행정자치부 장관상 기관표창과 재정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5000만원을 받았다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지방규제개혁 추진실적 부문 우수 지자체로 선정, 28일 정부서울청사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6년 지방 규제개혁 우수지자체 시상식’에서 행정자치부 장관상 기관표창과 재정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5000만원을 받았다.

 

행정자치부는 243개 광역시·도 및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매년 지방 규제 개혁 추진 실적을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시상하고 있다.

 

학계·언론계·경제계와 시민단체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자치법규 정비, 중앙 부처 법령 개선, 지역투자 기반 조성 등 평가지표에 대해 서면 심사와 실적 검증, 면접 평가 등 3단계의 정밀 검증을 거쳐 선정한다.

 

이번 평가에서 속초시는 제3농공단지 내 속초자동차폐차장을 대포 제1농공단지 증설부지로 이전해 대포 제3농공단지 분양률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37개 업체 기업유치로 6700억원의 신규 투자유도 및 800여명의 신규 고용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선착순으로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하던 조례를 개정해 기존 수혜업체 뿐만 아니라 신규업체에도 안정적인 자금을 지원, 신규 중소기업 업체의 자금 부담을 해소하고 기업경영 안정화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속초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규제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