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3회 강원도 29초 영화제 시상식 개최
총 266편 출품, 동계올림픽 붐업 및 강원도 매력 발산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7/04/01 [15:10]
▲ 강원도는 지난달 30일 춘천교육문화관 공연장에서 송석두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수상자, 심사위원, 도민 등 4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제3회 강원도 29초 영화제'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강원도청)     © 브레이큰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강원도는 지난달 30일 춘천교육문화관 공연장에서 송석두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수상자, 심사위원, 도민 등 4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제3회 강원도 29초 영화제' 시상식을 개최했다.

   

'당신이 평창입니다 – It’s you, PyeongChang’라는 주제로 개최한 영화제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붐업의 일환으로, ‘겨울, 강원도 이야기’라는 주제로도 접수 받았다.

   

영화제는 지난 2월 17일부터 3월 20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공모 결과 지난해 보다 100여편 더 많은 266편의 작품이 접수되어 영상 감상의 폭이 넓어지고 재미 또한 더해졌다는 평가다.

   

이번 수상작품은 영화감독, 영화배우, 문화·예술·영상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수상자는 시상식 당일 현장에서 발표됐다.

 

시상식에는 수상작품과 그 외의 참여 작품도 현장에서 상영됐으며 레드카펫 & 포토존 행사, 인기가수(아이돌 그룹 드림캐쳐)공연, 경품(드론, 액션캠, 영화 관람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렸다.

   

한편 강원도는 1회부터 3회까지 작품들을 온라인 및 SNS를 통해 쉽게 검색하고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등 응모된 영상들을 본격적으로 활용, 영화제를 계속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4/01 [15:10]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