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문화재단, 13개 국가 공모사업 선정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3/26 [21:24]

인제군문화재단, 13개 국가 공모사업 선정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3/26 [21:24]
▲ 인제군문화재단(이사장 이순선 인제군수)이 국가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돼 올해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인제군문화재단(이사장 이순선 인제군수)이 국가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돼 올해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제군문화재단은 올해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전국 공립박물관 소장품 DB 구축지원사업,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방방곡곡 우수공연, 교보재개발지원사업, 기관협력사업 등 총 13개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돼 모두 3억 8000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인제군문화재단은 올해 한국시집박물관, 여초서예관, 인제산촌민속박물관 등 3개 문화시설에 대한 소장품 DB 구축 사업과 꿈의 오케스트라, 인제 100인의 오케스트라 등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또 ‘인제터줏대감 사진전’,‘그림같은 글씨 이야기-전서’등 전시행사와‘상상노리 별주부전’,‘국립발레단-호두까끼인형’등 공연행사를 개최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산촌민속박물관에서는 산촌민예교실, 인제산촌마을 산야초구급함만들기, 인제뗏목부루마블, 인제산촌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인제군문화재단 관계자는“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과 우수한 공연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문화향유권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