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2016 함께 잘 사는 희망마을’ 선정 발표

이달 중 희망마을 3개소, 행복마을 4개소 등 총 7개 마을 선정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6/11/10 [11:45]

인제군, ‘2016 함께 잘 사는 희망마을’ 선정 발표

이달 중 희망마을 3개소, 행복마을 4개소 등 총 7개 마을 선정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6/11/10 [11:45]
▲ 인제군(군수 이순선)은 작지만 가치 있는 농촌마을 육성을 위해 ‘함께 잘사는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인제군(군수 이순선)은 작지만 가치 있는 농촌마을 육성을 위해 ‘함께 잘사는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올해 ‘함께 잘사는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한 11개 마을을 대상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 역량강화, 사업내용의 충실도 및 실현도,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달 희망마을 3개소, 행복마을 4개소 등 총 7개 마을을 선정하기로 했다.

 

또 2018년까지 행복마을 8개소 육성을 목표로 마을지원사업과 주민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하고 올해 행복마을로 선정된 4개 마을에 대해 2017년 기업형 새농촌 도약마을로 지정될 수 있도록 사업지원 및 신청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기호 농업기술센터소장은“농촌마을개발사업의 핵심인 활력 있는 지역공동체 분위기 조성과 마을리더 육성 ․ 주민역량강화사업 등을 추진해 우리군만의 특색있고 지속발전가능한 농촌마을을 육성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께 잘사는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은 마을지원사업이 취약한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주민역량강화사업, 소규모 마을가꾸기 사업 등을 추진해 마을개발의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으로 1단계 희망마을 만들기, 2단계 행복마을 만들기 등 마을발전 2단계로 추진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