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영랑호,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選' 선정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안전개선 시범사업 선정과 함께 시너지 효과 기대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6/09/20 [23:40]

속초영랑호,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選' 선정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안전개선 시범사업 선정과 함께 시너지 효과 기대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6/09/20 [23:40]
▲ 행정자치부 주관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選’에 선정된 속초 영랑호 자전거도로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 영랑호 자전거도로(범바위 ~ 속초등대전망대 구간)가 행정자치부에서 추진한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選’에 선정됐다.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選’은 한국의 아름다운 자전거 길을 국내외에 홍보해 문화, 관광, 지역특산품 등과 연계해 지역경기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자치부에서 추진한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구간은 영랑호 범바위부터 속초등대전망대로 이어지는 자전거길로 호수변 라이딩과 함께 속초8경중 제1경인 속초등대전망대 관광까지 연계되는 코스로 호수와 바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연인을 위한 코스로 선정됐다.

 

해당 구간은 많은 자전거 이용자들이 찾는 곳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명산인 설악산 조망도 가능하며 종점부인 속초등대전망대 인근에는 회, 홍게, 생선찜 등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맛집이 밀집돼 있고 숙박시설도 갖추고 있어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도 손색없는 코스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選’ 선정과 더불어 자전거 도로 정비사업이 마무리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4계절이 아름다운 영랑호 자전거도로가 국내는 물론 해외 자전거 이용자들이 즐겨 찾는 자전거길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최근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안전개선 시범사업에 선정돼 9억 5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 영랑호반길 일원 자전거도로 정비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2017년 상반기에 마무리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