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청소년 우정교류 일본방문단 강원도 방문

노장서 기자 | 기사입력 2014/08/09 [00:28]

한일 청소년 우정교류 일본방문단 강원도 방문

노장서 기자 | 입력 : 2014/08/09 [00:28]

「제 45회 한일 청소년 우정교류 방문행사」차 강원도를 방문 중인 일본 히로시마 청소년센터(관장 하야시 코우지)의 한일 청소년 우정교류 일본방문단이 8월 8일 강원도청을 방문하였다.
 
▲ 한일우정교류 일본방문단, 강원도청 방문     © 강원도

 
한일 양 국가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교류단이 상호 방문하는 이번 행사에는 유네스코 강원도협회(회장 조선모)와 일본 히로시마 청소년센터(관장 하야시 코우지)간 교류의 일환으로 8월6일~8월8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교류단은 8월6일~8월7일 춘천 관내 시설(고등학교, 대학교, 소양댐, 박물관, 시의회 등)을 견학하고, 8월8일에는 도청을 방문하여 기획조정실장(김성호) 주재로 한일 교류에 대해 간담을 개최했다.
 
이번 국제교류는 1970년에 시작되어 올해 45회를 맞이했으며, 특히 올해는 세월호 사고로 인해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학생들에게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로 삼고, 희생자의 고귀한 뜻을 기리기 위해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강원도에서는 앞으로도 2018동계올림픽 개최지로서, 체육, 문화 등 다방면에서 국제교류와 협력사업을 발굴하여,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