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장예모감독과 뮤지컬 공연 추진

장예모감독과 중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 예정

이정배 기자 | 기사입력 2014/04/18 [16:22]

강원도, 장예모감독과 뮤지컬 공연 추진

장예모감독과 중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 예정

이정배 기자 | 입력 : 2014/04/18 [16:22]

강원도가 장예모(장이머우) 감독과 야외뮤지컬 공연제작을 추진한다.
 
강원도는 중국의 세계적 영화감독인 장예모 감독과 함께 베이징올림픽·광저우 아시안게임 등 각종 국제대회 개·폐회식 등을 연출한 짱호우양(강호양) 중국 예술연구원 중심 주임을 초청하여, 장예모감독이 중국 정부와 공동으로 중국내 주요 관광지를 무대로 만든 야외뮤지컬 ‘인상서호’ 등 ‘인상시리즈’와 같은 공연작품 제작 가능성을 타진한다.
 
‘인상시리즈’는 장감독이 중국내 유명 관광지에 지역 전래 스토리를 배경으로 제작한 대규모 야외공연으로 ‘인상유삼저’를 시작으로 총 6편이 제작되어 매년 수백만명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는 중국의 대표적인 문화관광상품이다.
 
▲ 인상여강 ≪ Impression Lijiang: 印象麗江 ≫     © 강원도


 
이를 위해 짱호우양 주임 일행은 4월 18일 강원도청을 방문하여 최문순지사와 면담하고, 이틀간 대관령 삼양목장과 올림픽시설지구, 강릉 경포대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 
 
강원도는 이번 짱호우양(강호양) 주임 일행 방문 이후 빠른 시일내 중국을 방문하여 장예모감독과 함께 중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짱호우양(강호양) 주임은 장예모 감독과 함께 2008년 베이징올림픽 개.폐막식 무대미술 총감독,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개.폐막식 운영총감독, 2011년 선전 유니버시아등 개.폐막식 총감독을 맡았던 인사로 장예모 감독과 함께 문화예술회사를 공동 운영하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oh@2018breaknews.com
ⓒ 브레이크뉴스강원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