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귀농·귀촌 농업인교육 실시 및 상담실 운영

노장서기자 | 기사입력 2012/04/05 [15:17]

원주시, 귀농·귀촌 농업인교육 실시 및 상담실 운영

노장서기자 | 입력 : 2012/04/05 [15:17]

원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귀농·귀촌 농업인교육 개강식’을 교육대상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6일(금)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갖는다.

 

‘귀농·귀촌 농업인교육’은 귀농·귀촌 의향자의 의사결정을 위한 동기유발과 귀농가족의 농촌 생활적응 및 농업기술 교육으로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지원하기 위하여 실시하게 된다.

 

교육기간은 4월 6일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10회 48시간으로 귀농초기 농촌 지역사회 생활 적응과 농업에 대한 이해, 성공사례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또한, 농업·농촌의 사전정보를 제공하고자 농업지도과장을 실장으로 ‘귀농· 귀촌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귀농자가 희망할 경우 지역의 선도농가 및 선배 귀농인을 멘토로 선정하여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멘토링 제도를 활용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자 및 희망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귀농·귀촌자 교육 및 상담실 운영’을 활성화하여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유도하고 향후 농촌의 후계농업 인력으로 육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