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삼척 실화재 시험연구센터 관리운영 조례안’ 입법예고

노장서기자 | 기사입력 2012/11/24 [21:19]

삼척시, ‘삼척 실화재 시험연구센터 관리운영 조례안’ 입법예고

노장서기자 | 입력 : 2012/11/24 [21:19]

삼척시가 다음달 완공 예정인 삼척시 실화재 시험연구센터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하여 조례를 제정하였다.

 

삼척시는 실화재 시험연구센터시설을 위탁관리 할 수 있는 근거와 수탁자의 관리 운영금 지원 내용 등을 담은 ‘삼척시 실화재시험 연구센터의 관리운영 조례안’을 입법예고하고 오는 12월 10일까지 주민의견을 수렴한다.

 

조례안에는 ▶ 실화재 시험연구센터를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법인이나 단체에 운영을 위탁할 수 있고, 시장은 실화재 시험 연구센터 위탁 운영 시 예산의 범위 안에서 관리․운영에 소요되는 경비를 지원하도록 하였으며,

 

▶ 시설을 위탁해 운영할 경우 수탁자의 의무 등에 관한 사항과 ▶ 시설이용에 따른 사용허가․제한․허가의 취소 및 손해배상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삼척시는 사업비 113억원을 들여 교동 515-6번지 일대 소방․방재연구단지 내에 지상 4층, 건축 연면적 3,962㎡ 규모의 실화재 시험연구센터를 건립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말까지 완공하여 시험 가동을 한 뒤 내년 3월부터 공식 운영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실물크기의 최첨단 화재실험장비, Large Scale 칼로리미터, 룸코너테스터, 싱글버닝 아이템 등 국내외 최고 수준의 소방 방재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실화재 시험연구센터가 완공되면 다양한 실제 화재 상황에 대한 시험과 연구가 이루어져 소방방재 기술개발과 우수한 제품 생산 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