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군 인지도 매력도 제고 컨설팅 실시

노장서기자 | 기사입력 2012/10/24 [19:53]

양양군, 군 인지도 매력도 제고 컨설팅 실시

노장서기자 | 입력 : 2012/10/24 [19:53]

양양군이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종합 컨설팅을 실시해 인지도와 매력도 제고를 위한 로드맵을 만들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최근 농진청이 갤럽에 의뢰하여 일반국민 15,000명을 대상으로 전국 151개 농촌 시군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와 매력도 순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양양군의 전반적인 인지도는 중간수준(84위)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차별화된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10월중 한국생산성본부와 (주)인포마스터 등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사업을 착수할 계획이다.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일반국민들의 인식과 평가를 바탕으로 고유의 자원을 조사․발굴하여 차별적인 브랜드 개발 및 발전 전략 수립을 수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컨설팅은 1단계로 현황을 분석하여 경쟁력을 진단하고, 2단계로 시장 트렌드 분석을 통해 브랜드 자원을 발굴하고 컨셉을 설정하며, 3단계로 브랜드 포지셔닝 설정을 통한 브랜드 전략을 도출하며, 4단계로 마케팅 및 우수지역간 연계 등 실행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컨설팅은 한 달 여 간의 조사, 분석을 토대로 11월중 최종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게 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토대로 군의 인지도, 매력도 제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특화된 브랜드 발굴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